안동넷 | 맛있는집 | 문화관광 | 엔터테인먼트 | 포토팟 | 커뮤니티
뉴스 인터뷰/기고 칼럼 유쾌한 스토리 포토/만평 기사검색 기사제보/취재요청
정치·경제
사회
문화
스포츠
지역소식
 - 의성
 - 영양
 - 봉화
 - 문경
교육
 - 논술의 뿔
 - 논술자료실
> 안동뉴스 > 뉴스 > 문화
 
세계적인 관광거점도시 육성 위해 5개 도시 힘 모은다
안동에서 한국관광공사, 5개 관광거점도시 사업 업무협약 체결
상호협력을 통한 세계적 수준의 관광도시 육성
 

안동시는 5월 27일(수) 오후 5시 안동시청 청백실에서 한국관광공사와 5개 관광거점도시가 참여하는 가운데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영세 안동시장을 비롯해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 김한근 강릉시장, 김윤일 부산광역시 일자리경제실장, 김신남 목포시 부시장, 최락기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장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해 관광거점도시 간 상호 협력에 힘을 모으기로 한다.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은 수도권과 제주도에 편중된 외국인 관광객의 분산을 위한 새로운 관광거점을 육성하고자, 국제관광거점도시 부산, 지역관광거점도시 안동, 강릉, 목포, 전주 총 5개 도시를 대상으로 올해부터 2024년까지 5년간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서는 관광거점도시 선정 지자체 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한국관광공사와 5개 관광거점도시가 ▲도시별 브랜드의 해외 홍보·마케팅을 통한 외국 관광객 증대, ▲한국관광 품질 인증제 참여 및 홍보, ▲관광 빅데이터 분석자료 공유, ▲‘대한민국 구석구석 파트너스’활용, 콘텐츠 제작 및 홍보, ▲스마트관광도시 및 열린 관광지 조성, ▲관광산업 취업 지원 프로그램 홍보 및 지역관광기업 육성 등의 사업을 협력해 수행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식 후에는 안동댐으로 이동해 지역의 전통음식인 헛제삿밥으로 식사를 하고, 우리나라 대표 야간 관광 명소로 자리한 월영교를 걷는다. 개목나루에서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를 준비하고 있는 하회별신굿탈놀이를 관람하며, 전통문화의 도시 안동의 흥취를 듬뿍 안고 돌아갈 예정이다.



한편, 관광거점도시 선정으로 지역에는 올해부터 5년간 관광인프라 개선 등에 1,000억 원이 투입된다. 시는 관광거점도시 사업 5년 차 2024년에는 국내 관광객 1,800만 명, 국외 관광객 100만 명을 유치하고, 관광객들이 가장 만족하는 관광도시를 목표로 기본계획 수립 등 밑그림을 그리고 있다. 지역 관광산업 관계자, 지역 대학, 관련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견을 수렴해 큰 틀을 짤 계획이다.

사업 첫해인 올해는 도시 관광 분야 전반에 대한 기본계획 수립과 더불어 ▲세계유산과 로열 웨이 연계 명품 관광지화 사업, ▲인근 시·군과 협업을 통한 관광 활성화, ▲스마트안내 체계 고도화, ▲관광산업기반 육성 프로그램 개발 등 4가지의 선도사업을 우선 추진한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이번 업무 협약식은 한국관광공사와 관광거점도시 간 협력체계 구축을 약속하는 자리로, 올해부터 5년간 시행되는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초석이 될 것”이라며, “5개 관광거점도시와 시너지 효과를 내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각 도시를 연계한 협력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2020-05-27 오후 3:24:09 / 안동시청
©2020 andong.net
2020-05-27 오후 3:24:09



| 독자의견 - 총 0 건의 독자의견이 있습니다.

성명 비밀번호
자동입력방지
19250
좌측 박스안의 숫자를 입력하세요.


이메일 인쇄 퍼가기 글자크게 글자작게
 
안동넷 경북 안동시 단원로 89 4층 로그인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서인
전화 : 054-843-5700, 054-856-5544, 팩스: 054-843-5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