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 사제동행‘소통’프로그램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7-18 08:58
- 경안여중 사제 간 소통의 시간을 가져 -
경안여자중학교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사제동행‘소통’프로그램을 지난 7월 1일(화)부터 7월 7일(월)까지 1주간 운영하였다. 각반 담임교사와 학생 4명씩 한 모둠으로 구성하여 총 90명의 교사와 학생이 참여하여 학년별로 다양한 활동을 하며 사제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교육복지 사제동행‘소통’은 교사들이 취약계층 학생들의 정서적 지원 및 사회성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평소 교실 내에서 소외된 학생들과 교사가 학습 외에 다른 방식으로 소통과 친목을 도모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2학년 김OO 학생은“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인형 만들기 체험을 하고 치킨과 피자를 먹으며 답답했던 마음을 서로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학교생활 중 가장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하고 3학년 참여 교사는“평소 학교에서 보지 못한 학생의 다양한 모습을 알게 되어서 학생 지도와 진로상담에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경안여자중학교 교장 김호영은“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지원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사제동행‘소통’프로그램은 참 스승과 제자 간에 특별한 만남을 만들어가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