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안여중‘우리는 하나’가족프로그램 운영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7-18 08:59
- 가족기능강화를 위한 가족티, 부모교육, 가족영화 등-

경안여자중학교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가족기능강화를 위한‘우리는 하나’ 가족프로그램을 지난 6월 2일(월)부터 7월 11일(금)까지 운영하였다. 법정 한부모,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 학생 10가족을 모집하여 가족티 제작, 온라인 부모 교육, 가족영화, 가족 식사 등 5회기에 걸쳐 진행되었다.

경안여중‘우리는 하나’가족프로그램 운영 (1).jpg

 

경안여중‘우리는 하나’가족프로그램 운영 (2).jpg

이 프로그램은 학교의 교육복지사가 가족기능강화를 위해 기획한 것으로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하나가 되는 장면들을 많이 만들어 가족의 정을 나눌 수 있는 여건을 만들려는 의도를 담았다고 한다. 평소 가족 관계에서 오는 갈등과 대립, 사춘기 자녀로 인한 마찰 등을 줄이고 가족애를 통한 가족기능을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경안여중‘우리는 하나’가족프로그램 운영 (3).jpg

 

경안여중‘우리는 하나’가족프로그램 운영 (4).jpg

프로그램에 참여한 3학년 배OO 학생은“가족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난 뒤부터 엄마랑 아빠 사이가 좀 더 좋아지고 저도 엄마랑 화해하고 잘 지내게 되었어요.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고, 2학년 학부모님은“가족티를 받고 사진 찍는다며 딸이랑 나란히 서 있는데 뭔가 하나가 된 느낌이랄까? 조금 새로웠어요. 부모 교육을 들을 땐 유년 시절의 나와 우리 딸이 얼마나 다른가도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었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경안여중‘우리는 하나’가족프로그램 운영 (5).jpg

 

경안여중‘우리는 하나’가족프로그램 운영 (6).jpg

경안여자중학교 교장 김호영은“교육복지사업의 가족프로그램이 취약계층의 학부모님들과 자녀가 함께 할 수 있는 재미있는 미션들을 수행하며 가족의 소중한 추억을 쌓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