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넷 | 맛있는집 | 문화관광 | 포토팟 | 커뮤니티
뉴스 인터뷰/기고 칼럼 유쾌한 스토리 포토/만평 기사검색 기사제보/취재요청
정치·경제
사회
문화
스포츠
지역소식
 - 의성
 - 영양
 - 봉화
 - 문경
교육
 - 논술의 뿔
 - 논술자료실
> 안동뉴스 > 뉴스 > 사회
 
일본서 안동소주 세일즈맨으로 나선 이상학 안동시 부시장, 맛과 풍미로 특급 호평 거두며 수출 교두보 마련‘성과’
- 일본의 소주 마이스터, 향과 맛이 뛰어난 매력적인 술로 호평
- 주류 유통회사와 긴밀 소통하며 일본시장 진출 청신호 켜져
- 가고시마현 유력 일간신문지와 야후재팬 인터넷에 안동소주 소개
 

안동소주가 일본 최대 소주 주산지에서 특유의 맛과 풍미로 호평을 받으며 일본 시장 진출의 실마리를 찾았다.

이상학 안동시 부시장을 비롯한 안동소주 홍보단은 지난 5월22일부터 26일까지 일본 최대 소주 양조장이 모여 있는 규수지역에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일본시장 개척의 발판을 마련했다.

안동소주 홍보단은 가고시마현청과 간담회를 비롯해 가고시마주조협회와 교류 강화, 안동소주 시음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안동소주의 세계화를 위해 수출 불모지인 일본 시장 개척에 주력했다.

특히, 후쿠오카. 가고시마, 구마모토 등 일본 소주 생산의 중심지에서 안동소주 시음 홍보, 바이어 미팅을 연달아 가지며 안동소주를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후쿠오카 호텔 윙 인터내셔녈 셀렉트, 마이스테이 가고시마 텐몬칸, 이브스키 로얄호텔에서 진행된 안동소주 시음회는 현지에서 큰 반향을 이끌었다. 이 자리에서 일반 소비자, 소주 전문가, 주류관계자들로부터 은은한 향과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깔끔하고 매력적인 술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참가자들은 이른 시일 내 일본 시중에서 맛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식품·관광업계·주류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가고시마 소주 마이스터 협회에서 안동소주의 우수성을 인정받으면서 일본 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한층 높였다.

이번 마케팅 활동은 일본 주요 일간지와 SNS 소셜 미디어, 블로그 등에 집중 소개되며 선풍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가고시마현 유력 일간지인 남일본신문과 야후재팬 인터넷, 한국전문여행정보사이트 코네스트, 주류 마이스터 블로그 등 여러 매체를 통해 안동소주의 매력이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됐다.

이상학 부시장을 비롯한 안동소주 홍보단은 안동소주 홍보에 그치지 않고 벤치마킹에도 주력했다. 주류 매장 시찰에 이어 7개 양조장을 둘러보고 본격소주와 위스키 증류장비, 제조과정, 마케팅 방법 등을 견학했다. 이와 함께 가고시마주조협회와 교류의 시간을 가지며 일본 주류의 성공노하우, 산업육성방안 등을 들어보고 향후 우호 증진과 상호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함께 참여한 안동소주 7개 업체 대표자들과 박찬국 경북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안동소주의 세계화 전략 추진과 실효성 있는 자체 규약 등을 통해 안동소주를 글로벌 명주로 만들어 나가자고 뜻을 모았다.

이번 방문 기간 중 일본 유통회사와 긴밀히 소통하며 안동소주의 첫 일본시장 진출도 추진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상학 안동시 부시장은 “전통주 안동소주가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일류 브랜드로 각광 받도록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성화부터 소주상품 고급화 및 리뉴얼, 체험 콘텐츠 상품 마련, 하이볼·위스키 등 블렌딩 상품 발굴, 세계시장 판로 확보 등 모든 분야에서 총력 지원을 펼쳐 안동소주가 새로운 도약의 시대를 맞이하도록 열겠다”라고 전했다.


2023-05-30 오전 9:26:25 / 안동시청
©2023 andong.net
2023-05-30 오전 9:26:25



| 독자의견 - 총 0 건의 독자의견이 있습니다.

성명 비밀번호
자동입력방지
61137
좌측 박스안의 숫자를 입력하세요.


이메일 인쇄 퍼가기 글자크게 글자작게
 
안동넷 경북 안동시 단원로 89 4층 로그인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서인
전화 : 054-843-5700, 054-856-5544, 팩스: 054-843-5701